의사소통능력평가(K-CESA) 실시 안내
등록일 2010-10-22
작성자 임승용
조회수 3230
제목 의사소통능력평가(K-CESA) 실시 안내 및 협조 요청
1. 관련 : 기초교육원 행정실-333(2010. 9.27, 총장내부결재)
2. 2010년도 대학 교육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대학생 핵심역량 진단평가(K-CESA, 의사소통능력평가 중심)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대상 학생들이 한 명도 빠짐없이 평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 및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목적
- 대학생 핵심역량(의사소통능력 중심)을 객관적인 진단시스템을 활용하여
평가 후 부족한 부분의 역량강화 프로그램 개발 및 개별 학생의 진로개발
자료로 활용하고자 함
나. 대상자 : 2010학년도 2학기 공통교양 글쓰기영역 수강자 및 교양대학
재학생
- 글쓰기영역 교과목 : 논리적사고와글쓰기, 독서와토론, 글쓰기의기초와실
제, 글쓰기와커뮤니케이션, 과학기술문서작성
- 글쓰기영역 개설대학 : 법과대학, 경상대학<야간 포함>, 자연과학대학,
정보통신대학, 생명환경대학, 조형예술대학, 재활
과학대학, 간호학부
다. 평가기간 : 2010. 11. 1(월) ~ 2010. 11. 7(일), 24시간 가능
라. 평가방법 :
- 대학생 핵심역량 진단평가 사이트(www.kcesa.re.kr)에 접속하여 사전에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학생 개인 휴대폰으로 안내한 인증번호 입력 후
로그인하여 3개 영역에 대하여 평가 실시
-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인증번호(숫자 7자리) 발급하여 학생 개인 휴대
폰으로 발송
마. 평가 장소 : 컴퓨터 및 인터넷이 설치된 장소(개인노트북, 개인PC 가능)
1. 관련 : 기초교육원 행정실-333(2010. 9.27, 총장내부결재)
2. 2010년도 대학 교육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대학생 핵심역량 진단평가(K-CESA, 의사소통능력평가 중심)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대상 학생들이 한 명도 빠짐없이 평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 및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목적
- 대학생 핵심역량(의사소통능력 중심)을 객관적인 진단시스템을 활용하여
평가 후 부족한 부분의 역량강화 프로그램 개발 및 개별 학생의 진로개발
자료로 활용하고자 함
나. 대상자 : 2010학년도 2학기 공통교양 글쓰기영역 수강자 및 교양대학
재학생
- 글쓰기영역 교과목 : 논리적사고와글쓰기, 독서와토론, 글쓰기의기초와실
제, 글쓰기와커뮤니케이션, 과학기술문서작성
- 글쓰기영역 개설대학 : 법과대학, 경상대학<야간 포함>, 자연과학대학,
정보통신대학, 생명환경대학, 조형예술대학, 재활
과학대학, 간호학부
다. 평가기간 : 2010. 11. 1(월) ~ 2010. 11. 7(일), 24시간 가능
라. 평가방법 :
- 대학생 핵심역량 진단평가 사이트(www.kcesa.re.kr)에 접속하여 사전에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학생 개인 휴대폰으로 안내한 인증번호 입력 후
로그인하여 3개 영역에 대하여 평가 실시
-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인증번호(숫자 7자리) 발급하여 학생 개인 휴대
폰으로 발송
마. 평가 장소 : 컴퓨터 및 인터넷이 설치된 장소(개인노트북, 개인PC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