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2학기 도서관 이용교육 안내
- 첨부파일21학년도 2학기 이용교육 일정.pdf
- 첨부파일9월 교육 일정표.png
- 첨부파일창파도서관 이용교육 포스터.jpg
2021학년도 2학기 도서관 이용 교육을 다음과 같이 진행하오니, 아래 내용 참고 바랍니다.
가. 교육일정: 2021. 9. 7.(화) ~ 11. 25.(목)
나. 교육대상: 학부생 및 대학원생
다. 교육장소: 온라인 교육(ZOOM), 창파도서관 세미나실1, 토론학습실 스터디룸8
라. 교육일정 및 내용
1) 수업 연계 및 맞춤형 교육: 포털메일 및 교내전화로 신청(담당자와 사전 협의)
2) 정기교육: 비교과 핵심역량 통합관리시스템(HAERT시스템) 접속 > 해당교육 신청
- 도서관 이용교육, 학술정보 활용교육 및 개별 DB교육(DBpia, KSDC DB 등)
- 상세내용은 붙임2, 3의 이용교육 일정 참고
No. |
교육명 |
교육 내용 |
교육 담당자 |
1 |
도서관 이용교육 (시설 및 서비스) |
1) 창의융합프라자 시설 및 기기 이용교육 2) 인포메이션 데스크 활용교육 3) 각 자료실별 이용교육 |
김범규(5476) |
2 |
도서관 이용교육 (정기) |
1) 도서관 홈페이지 검색 및 활용법 2) 학술DB(DBpia, RISS) 내 자료검색법 3) 검색 후 리포트 인용법 |
|
3 |
학술정보 활용교육 |
1) 학술자료 유형별 안내 (학술지, 학위논문, WebDB) 2) 검색법 안내(네이버에서 구글스콜라까지) 3) 유용한 학술정보사이트 및 서비스 안내 (RISS, Endnote 등) |
신중석(5463) |
4 |
Endnote로 간편한 참고문헌 작성 |
1) 학술정보 검색법, 서지관리도구 활용법 2) 참고문헌 안내 및 작성방법 안내 2) 서지관리S/W 설치 및 사용 실습 |
|
5 |
MS-Teams로 스마트하게 협업하기 |
1)조별과제 진행, 연구실, 교내 기관등에서 협업진행시 유용한 Microsoft-Teams 안내 및 기능소개 2) 설치 및 이용 실습 (대화, 채널 생성, 멘션, 엑셀, PPT공동편집 등) |
마. 기타: 오프라인 강의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온라인 강의로 대체될 수 있음
학술DB강의는 업체의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