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구대학교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학생회를 소개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제14대 호텔관광경영학부 호텔관광전공 학생회장 18학번 안진오입니다.

 

5일 근무제의 확산이 여가시간의 증대를 가져왔고, 생활 수준의 향상과 더불어 여가 활용 수준이 높아지면서, 관광학의 중요성은 날로 강조되고 있습니다. 저희 호텔관광학과는 호텔 및 관광산업의 미래에 부응하기 위해 신설되었으며, 호텔 및 관광산업 분야에서 차별적 특성을 나타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광에서의 필수요건인 숙박시설, 즉 호텔에도 많은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로 인한 호텔학도 관광에서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고 있습니다.

 

저희 호텔관광경영학부는 2008년에 개설되었지만, 28년 전통 대구, 경북 최초의 관광학부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28년의 전통이 말해주듯이 배출된 많은 졸업생들이 호텔, 여행사, 컨벤션센터, 항공사, 이벤트기획업체, 관광 행정분야, 대학원 등 관광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인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에도 대·내외적으로 많은 선배님들이 활발한 사회활동을 하고 계시고, 관광분야에 현저한 입지와 열정을 갖추고 계신 학과장 김현정 교수님을 비롯하여 고동우 교수님, 김병국 교수님, 송자현 교수님이 학생들에게 많은 격려와 사랑을 나누어 주고 계십니다.

 

그리고 저희 14대 호텔관광경영학부 호텔관광전공 학생회는 우리호텔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정적인 학생회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니고 싶은 학교,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열정을 그대들에게, 성공을 우리에게!!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할 수 있는 학우여러분들이 될 수 있도록 여러 학업관련 동아리와 체력을 단련할 수 있는 동아리 그리고 신입생들을 위한 멘토 멘티 제도를 도입하여 생소하기만 대학생활을 보다 원만하게 적응할수있도록 노력하고 선후배간의 우애와 학교생활의 활력소를 가질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광답사, 신입생OT, 체육대회, 학술제 등의 다채롭고 즐거운 학과 내 행사참여로 과의 결속력을 다지고, 단순히 강의를 통하여 얻을 수 없는 경험들을 하고 있습니다.

 

학생지도와 연구에 열정을 가지고 계시는 여러분 교수님들의 지도와 다양한 학과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호텔관광학과 학우들은 언제나 가슴에 자부심을 가지고 호텔관광경영학부에서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쳐 보시기 바랍니다. 열정이 있다면 뭐든지 이뤄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열정으로 호텔관광전공을 이끌어 보겠습니다. 학우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일 수 있는 호텔관광전공 학생회가 되겠습니다.

 

 

 

---------------------------------------------------------------------------------------------------------------------------------------------------------------------------------------------------------------------------------------------------------------------------------------------------------------------------------------------------------------------------

 

 

대구대학교 경상대학 호텔관광전공 학생회는 2009년 초대 학생회를 시작으로 2022년 현재 제 14 대 학생회가 운영되고 있으며 전 학년 대표 그리고 각종 전공학회 및 토익, 축구 등 비전공 동아리들로 구성되어 있다. 매년 선거를 통해 그 해의 호텔관광전공 학생회가 건설된다.
 

학회장 안진오
총무부장 민대기
기획부장 이재용
체육부장 김민건
여학부장 윤은서
문화부장 이가은
복지부장 장희선
홍보부장 박한빛